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제대로 즐기는 포항!!
영덕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 호미곶 해맞이광장
포항의 대표 관광지로 대한민국에서 가장 먼저 해가 뜨는 곳으로 유명한 호미곶 해맞이광장은 연간 수백만 명의 관광객이 찾는 명소입니다. 특히 상생의 손이라 불리는 높이 10m의 대형 청동 조형물이 상징적인 랜드마크로 자리 잡았으며, 2024년부터는 미디어 파사드가 설치되어 매일 밤 화려한 빛과 영상의 향연을 선보입니다. 새해 첫날 해돋이 명소로 널리 알려져 있지만,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일출과 일몰을 감상할 수 있어 언제 방문해도 감동적인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인근에 새롭게 조성된 호미곶 생태학습관에서는 동해 해양생태계에 대한 교육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어 가족 단위 관광객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습니다.
2. 환호공원 스페이스워크
포항 북구 환호공원에 2021년 11월 개장한 스페이스워크는 단박에 포항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된 체험형 전망시설입니다. 독일의 유명 디자이너가 설계한 이 시설은 높이 25m의 나선형 구조물로, 마치 우주를 유영하는 듯한 독특한 체험을 선사합니다. 총 연장 333m의 산책로를 따라 걸으며 포항 시내와 동해바다를 360도 파노라마로 감상할 수 있어 젊은 관광객들 사이에서 인스타그램 핫플레이스로 자리 잡았습니다. 동시에 150명까지 이용 가능하며 무료로 개방되어 있어 접근성이 뛰어납니다. 특히 야간 조명이 켜지면 환상적인 야경을 연출하여 데이트 코스로도 인기가 높습니다. 주차장 완비로 자차 이용 관광객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영덕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제대로 즐기는 영덕!!
울진 가볼만한곳 베스트10↓↓↓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10↓↓↓1. 영덕 해맞이공원영덕 해맞이공원은 64km 청정해역이 펼쳐지는 강축도로변에 위치하여 접근성이 뛰어납니다. 전면의 푸른 바다
info.nicoladavid.com
3. 영일대 해수욕장
포항의 대표 해수욕장인 영일대 해수욕장은 총 길이 7km에 달하는 광활한 백사장을 자랑하는 동해안 최대 규모의 해변입니다. 2024년 새롭게 조성된 포항 마린스포츠센터에서는 서핑, 카약, 패들보드 등 다양한 해양레저 활동을 즐길 수 있어 젊은 세대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특히 야간에 즐기는 LED 패들보드 투어는 포항의 새로운 명물로 자리 잡았으며, 해변을 따라 조성된 5km 길이의 포항 해변 산책로는 걷기 좋은 데크길과 함께 곳곳에 설치된 소규모 공연장에서 버스킹 공연이 열려 산책의 즐거움을 더해줍니다. 대형 조형물 '파도의 춤'은 MZ세대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촬영 장소가 되었으며, 주변 편의시설과 숙박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가족 단위 관광객들에게 안성맞춤입니다.
4. 이가리 닻 전망대
포항 남구 청하면 이가리에 위치한 닻 모양의 독특한 전망대로, 최근 드라마 촬영지로 주목받으며 관광객들의 발길이 급증하고 있는 명소입니다. 해발 100m 높이의 언덕 위에 설치된 이 전망대는 동해바다와 포항 해안선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최적의 위치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특히 일출과 일몰 시간대에 방문하면 바다 위로 떨어지는 해와 함께 환상적인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 사진작가들과 연인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무료 주차장과 입장료가 없어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으며, 전망대 주변에는 포토존이 조성되어 있어 기념사진 촬영에 최적입니다. 인근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와 연계하여 관광코스로 묶어 방문하면 더욱 알찬 여행이 가능합니다.
5.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
일제강점기 시대의 역사적 흔적을 고스란히 간직한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는 당시 일본인들이 집단 거주했던 지역으로, 현재는 역사교육과 문화체험의 장소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100여 년 전의 일본식 가옥 건축양식을 그대로 보존하고 있어 마치 시간여행을 하는 듯한 독특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총 20여 채의 가옥들이 골목을 따라 늘어서 있으며, 일부는 카페와 전시관으로 활용되어 방문객들에게 휴식과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최근 한류 드라마 촬영지로도 주목받으며 젊은 관광객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으며, 주변 구룡포 전통시장과 연계하여 과메기 등 지역 특산물을 맛볼 수 있어 종합적인 관광 경험을 제공합니다.
6. 연오랑세오녀 테마공원
포항의 대표적인 설화인 연오랑세오녀 전설을 테마로 조성된 문화관광지로, 2024년 대대적인 리뉴얼을 통해 현대적인 시설과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갖춘 복합 테마공원으로 거듭났습니다. 넓은 잔디광장과 함께 설화를 형상화한 다양한 조형물들이 설치되어 있어 가족 단위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특히 공원 내 연오랑세오녀 전시관에서는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체험전시를 통해 전설의 내용을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어 교육적 가치도 높습니다. 공원 곳곳에 설치된 포토존과 야간 조명시설은 젊은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는 촬영 명소로 자리 잡았으며, 주변 해안 산책로와 연계하여 다양한 관광코스 구성이 가능합니다.
7. 내연산 보경사
신라시대부터 1,400여 년의 역사를 간직한 고찰 보경사는 내연산 자락에 위치한 포항의 대표적인 문화유산입니다. 울창한 숲과 맑은 계곡으로 둘러싸인 이곳은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하며, 특히 가을 단풍 시즌에는 전국에서 사진작가들이 찾아오는 명소로 유명합니다. 본전인 대웅전을 비롯해 여러 문화재가 보존되어 있어 역사와 문화를 동시에 체험할 수 있으며, 사찰 내부의 고즈넉한 분위기는 현대인들에게 마음의 평안을 선사합니다. 보경사까지 이어지는 내연산 계곡 트레킹 코스는 총 3km로 적당한 난이도를 자랑하며, 계곡을 따라 흐르는 시원한 물소리와 함께 삼림욕을 즐길 수 있어 힐링 관광지로 인기가 높습니다. 특히 여름철에는 계곡의 시원한 물에서 더위를 식힐 수 있어 가족 단위 관광객들에게 추천할 만한 장소입니다.
8. 포항 스틸아트파크 (불의 정원)
포항의 정체성을 상징하는 철강산업을 예술로 승화시킨 독특한 문화공간으로, 옛 포항제철소의 일부를 개조하여 조성된 산업유산 재활용의 모범사례입니다. 공원 내에는 철강을 소재로 한 다양한 조형물과 설치미술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어 포항의 산업 역사를 예술적으로 체험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야간에 철강 구조물을 활용한 라이트 아트 쇼는 환상적인 볼거리를 제공하며, 2017년~24년까지 7년간 타오른 천연가스 불꽃인 '불의 정원'은 포항의 대표적인 랜드마크였습니다. 연중 다양한 문화행사와 전시회가 개최되고 있으며, 철길숲 공원과 연계되어 있어 산책과 휴식을 겸한 도심형 관광코스로 인기가 높습니다.
9. 장기읍성
조선시대 읍성의 원형을 잘 보존하고 있는 국가사적 제386호 장기읍성은 최근 대대적인 복원 공사를 마치고 역사문화관광지로 새롭게 조성되었습니다. 총 둘레 1.4km 중 1.2km의 성곽이 복원되어 성벽을 따라 걸으며 조선시대 읍성의 모습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특히 성곽 위에서 바라보는 동해바다의 전망은 장관을 이루며, 일출과 일몰 시간대에 방문하면 더욱 감동적인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복원된 북문지를 비롯해 성내 유적들을 통해 조선시대 지방 행정의 역사를 학습할 수 있어 교육적 가치가 높습니다. 한적한 분위기에서 여유롭게 역사를 체험할 수 있어 가족 단위 관광객들에게 추천할 만한 장소입니다.
10. 포항운하
포항시 중심부를 가로지르는 인공수로인 포항운하는 2025년 새로운 조명시설과 테마존 설치를 통해 도심 속 힐링 명소로 탈바꿈했습니다. 총 길이 1.2km의 운하를 따라 조성된 산책로는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여유로운 도심 산책의 기회를 제공하며, 특히 야간 경관조명이 켜지면 포스코 야경과 어우러져 몽환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운하 6개 구간에 설치된 다양한 동물 모형 테마존과 LED 장미꽃, 달 모양 조형물 등은 인기 있는 포토존으로 자리 잡았으며, 달빛 운하를 콘셉트로 한 야간 조명 연출은 야간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감동을 선사합니다. 운하 위를 운행하는 문보트를 이용하면 수상에서 포항 시내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어 색다른 관광 경험을 제공합니다.
(사진출처:한국관광공사)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불국사, 석굴암, 첨성대 제외
경주역 맛집 추천 베스트5 ↓↓경주 황리단길 맛집 추천 베스트5 ↓↓1. 황리단길 황리단길은 경주시 황남동에 위치한 인기 있는 관광지로,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루는 특별한 거리입니다. 과
info.nicoladavi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