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 명소
1. 대천해수욕장
서해안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대천해수욕장은 길이 3.5km, 폭 100m에 이르는 넓은 백사장이 펼쳐진 보령의 대표 관광명소입니다. 완만한 경사와 깨끗한 모래, 평균 수온 21℃의 온화한 바다는 여름철 가족 물놀이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조개껍질이 잘게 부서진 패각분 모래는 동양에서도 보기 드문 특색으로, 미세한 입자가 피부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매년 7월 개최되는 세계적인 보령머드축제의 주 무대로도 유명하며, 해변 남쪽에는 기암괴석이 발달한 절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일몰 시간에는 황금빛으로 물드는 아름다운 낙조가 장관을 이루며, 밤에는 화려한 불빛과 함께 다양한 즐길거리가 펼쳐집니다.
2. 무창포해수욕장
'신비의 바닷길'로 유명한 무창포해수욕장은 서해안에서 최초로 개장한 역사 깊은 해변입니다. 넓이 1.5km에 달하는 백사장과 완만한 수심으로 가족 단위 피서객들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물놀이 환경을 제공합니다. 특히 음력 보름과 그믐 즈음에 바닷물이 갈라지는 현상으로 인해 무창포 해변과 석대도 사이 약 1.5km의 바닷길이 열리는 '모세의 기적'은 이곳만의 독특한 자연현상입니다. 매년 바닷길이 열리는 시기에 맞춰 개최되는 '신비의 바닷길 축제'에서는 횃불을 들고 석대도까지 건너가는 '횃불어업 재현' 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됩니다. 갯벌에서 조개잡이와 바지락 체험도 할 수 있어 해양 레저와 자연체험이 어우러진 완벽한 휴양지입니다.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잘사는 군민, 살고싶은 서천
충청남도 서천군은 자연 경관이 아름답고 다양한 관광 명소로 오랜 역사를 가진 지역입니다. 서천은 동쪽으로 부여, 서쪽은 황해, 남쪽은 금강과 접해 있어 다양한 수자원 및 해양 자원을 보유
showinfo.nicoladavid.com
3. 성주산자연휴양림
성주산자연휴양림은 1993년 개장한 도심 속 자연의 보고로, 차령산맥의 지맥인 성주산 기슭에 자리한 휴양림은 울창한 숲과 맑은 계곡이 어우러져 사계절 내내 방문객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선사합니다. 특히 여름철에는 어린이 물놀이장과 계곡이 인기를 끌며, 다양한 산책로와 등산로는 봄꽃, 여름 녹음, 가을 단풍, 겨울 설경 등 계절마다 색다른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휴양림 내 화장골과 심연동 계곡은 선경을 연상케 하는 아름다움을 자랑하며, 맨발걷기체험장, 자연관찰로, 숲속교실 등 다양한 체험시설도 마련되어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교육과 휴식을 동시에 제공하는 완벽한 휴양 공간입니다.
4. 오서산자연휴양림
국립오서산자연휴양림은 보령의 대표적인 산림 휴양 공간으로, 울창한 활엽수림이 펼쳐진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서해의 탁 트인 전망과 함께 자연 속에서 피톤치드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가을철에는 억새 군락이 장관을 이루어 '서해안의 명품 억새밭'으로 불리며, 정상에 오르면 서해안과 내륙의 광활한 평야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습니다. 봄에는 신록, 여름에는 시원한 계곡, 가을에는 형형색색의 단풍, 겨울에는 설경까지 사계절 내내 각기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어 연중 방문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보령의 숨은 보석 같은 휴양지입니다.
5. 보령석탄박물관
국내 최초의 석탄 전문박물관으로 개관한 보령석탄박물관은 과거 우리나라 산업 발전의 원동력이었던 석탄과 탄광의 역사를 생생하게 보존하고 있습니다. 실내전시장과 야외전시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960년대부터 우리나라의 대표 에너지원이었던 석탄 산업의 발자취를 보여줍니다. 실내에는 석탄의 기원, 형성과정, 채굴 역사와 함께 다양한 광산 장비와 생활용품들이 전시되어 있으며, 가장 인기 있는 체험은 지하에 재현된 갱도를 직접 걸어보는 탄광체험입니다. 야외에는 실제 사용되었던 채탄 장비와 운반차량이 전시되어 있고, 연탄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어 어린이들에게 산업 역사를 생생하게 배울 수 있는 교육의 장이 됩니다.
6. 죽도상화원
죽도상화원은 섬 전체가 하나의 정원으로 조성된 독특한 문화 공간입니다. 과거 바다에 떠 있던 섬이었으나 방조제 건설로 육지와 연결된 죽도는 상화원이라는 이름처럼 자연과 인간의 조화를 추구하는 한국식 전통정원으로 재탄생했습니다. 섬의 자연미를 최대한 보존한다는 원칙 아래 조성된 이 정원의 압권은 섬 전체를 2km 길이로 둘러싼 지붕형 회랑으로, 이를 따라 걸으며 사계절 다양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주로 4월부터 11월까지 금·토·일요일과 공휴일에만 개방되어 한정된 시간에 만날 수 있는 특별함이 있으며, 조용하고 여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자연과 예술, 전통이 어우러진 고즈넉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보령의 숨은 명소입니다.
7. 대천해수욕장 스카이바이크
바다 위를 달리는 이색 체험을 선사하는 대천해수욕장 스카이바이크는 보령의 떠오르는 관광 명소입니다. 해수욕장 인근에 설치된 레일을 따라 페달을 밟으며 하늘에서 바다를 내려다보는 독특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왕복 2.3km의 트랙을 약 35~40분간 달리며 대천 해변의 아름다운 풍경을 파노라마로 감상할 수 있어 커플, 가족 단위 관광객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특히 일몰 시간대에는 바다에 반사되는 붉은 노을과 함께 스카이바이크를 타면 더욱 로맨틱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대천해수욕장의 또 다른 즐길거리로, 해수욕과 함께 꼭 체험해볼 만한 액티비티입니다.
8. 개화예술공원
개화예술공원은 약 18만㎡(18ha) 규모의 자연과 예술이 어우러진 복합문화공간입니다. 성주산 남쪽 골짜기의 아름다운 자연환경 속에 조성된 이곳은 모산조형미술관과 조각공원, 화인음악당, 허브랜드, 바둑이네 동물원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문화 명소입니다. 특히 공원 전체가 하나의 거대한 예술작품처럼 꾸며져 있어 걷는 모든 곳이 포토존이 되며, 야외에 전시된 다양한 조각 작품들이 자연과 조화를 이루어 보는 이에게 예술적 영감을 선사합니다. 족욕 카페, 허브 체험 등 휴식과 체험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 도심 속 힐링을 원하는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휴식처가 되는 보령의 보물 같은 공간입니다.
9. 무창포타워
무창포해수욕장 인근에 위치한 무창포타워는 서해안의 아름다운 경관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입니다. 탑 내부에는 전망대와 함께 다양한 관광정보를 제공하는 시설이 마련되어 있으며, 높은 곳에서 무창포해수욕장과 주변 해안선의 파노라마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타워 내에 설치된 망원경으로는 멀리 석대도와 삽시도 등 서해의 섬들과 '신비의 바닷길'이 열리는 장면을 더욱 생생하게 관찰할 수 있습니다. 일몰 시간대에 방문하면 서해안의 붉게 물드는 노을과 함께 로맨틱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어 커플들에게도 인기가 높습니다.
10. 삽시도
삽시도는 충남에서 안면도, 원산도에 이어 세 번째로 큰 섬으로, 면적 3.8㎢, 해안둘레 11km에 이르는 아름다운 섬입니다. '화살을 꽂은 활' 모양을 닮았다고 하여 이름 붙여진 이 섬은 천혜의 자연 경관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어 힐링 여행지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섬 곳곳에는 '물망터'와 '면삽지'라는 독특한 지형을 비롯해 거멀너머, 진너머, 밤섬 해수욕장 등 깨끗한 해변이 펼쳐져 있습니다. 특히 5.6km 길이의 삽시도 둘레길은 난이도가 높지 않아 가볍게 트레킹을 즐기기에 좋으며, 해안을 따라 걸으며 기암괴석과 푸른 바다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2023년에는 '찾아가고 싶은 여름 섬'으로 선정될 만큼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보령의 숨은 보석 같은 섬입니다.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함께 만드는 더 큰 부여
부여군은 백제문화유적이 가득한 곳으로, 역사와 자연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관광지입니다. 공주와 가까운 이 지역은 백제왕릉, 부소산성과 같은 역사적 명소와 함께 다양한 맛집과 카페에서 지
showinfo.nicoladavid.com